성안드레아신경정신병원 로고(서울대학교 모자병원)

병원장 인사말

"전인적 치료는 인권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이건욱 안토니오 신부

병원장 이건욱 안토니오 신부

성 안드레아 병원 홈피를 방문해주신 형제자매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희 성 안드레아 병원은, 한국 가톨릭교회와 한국순교복자성직수도회의 주보성인인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의 사해동포(四海同胞) 박애 정신에 따라서 1990년 9월 24일 개원한 개방형 정신병원입니다.

저희 병원의 직원 모두는 이러한 설립취지에 따라 영혼의 치유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실천하고자,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우 분들을 사랑과 정성으로 섬기고 치료하는 데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그러한 노력의 결과로 2006년 대한민국 인권상을 수상하는 영예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대의 가장 소외된 이들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라는 복음의 가르침에 따라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우 분들을 위한 병동을 2011년에 열어서 현재까지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오늘날 사회 각 분야가 선진화 되는 과정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인권에 대한 강조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특히 의료계의 경우는 그러한 움직임이 더욱 절실히 요구되는 분야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저희는 개원 초기부터 가장 중요하게 여겨왔던 환자 분들의 인권 수호 정신을 흔들림 없이 지켜나가고자 합니다.

아울러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단순히 한 사람의 몸과 마음을 치료하는 차원을 넘어, 가톨릭 의료기관으로서 근본적인 영적 치유를 최우선으로 하는 차원 높은 인권 수호를 이룩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 저희 성안드레아병원은 우수한 의료진의 정밀한 진단과 효과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치유자이신 하느님의 은총과 자비하심이 함께 하도록 원목사제들이 임상에서 사목적인 돌봄에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성안드레아병원은 앞으로도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섬기고 치료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병원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저희 병원을 찾아주시고 이용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하느님의 자비와 은총이 함께 하도록 기도드립니다.

병 원 장 이건욱 안토니오 신부 드림

치료프로그램

치료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온라인 상담

전문의가 상담해 드립니다.

병원 둘러보기

병원 정경과 내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수도회 홈페이지

한국순교복자성직수도회로
방문합니다.

QUICK
MENU
  • 외래진료안내

  • 외래진료시간표

  • 전화번호안내

  • 찾아오시는길

  • 매일미사